Corsair Void Pro RGB 헤드셋 구매!! 후기!! 배틀그라운드 용으론...별로...

Posted by Casker
2019. 4. 10. 23:02 일상/지름신영접

몇 년 전 구매한 배틀그라운드를 아직도 열심히 하고 있다. 인텔 I5-3570에 지포스 1060 6G로 게임을 잘하고 있었는데.... 이 놈의 발적화 배틀그라운드 때문에 이것저것 열심히도 바꿈질을 하고 있다. 이번엔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하다는 헤드셋을 새로 구매해봤다. 

기존에는 로지텍社의 G430 헤드셋을 사용 중이었는데, 사람들이 커세어(Corsair)의 Void Pro 헤드셋이 사플에 그렇게 좋다하길래...궁굼증을 이기지 못하고 질러버리고 말았다.

↓ 이게 바로 기존에 사용하던 G430... 내장  USB 사운드 카드의 내구성(?)이 똥망이었다.(로지텍 홈페이지에 올라온 펌웨어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실행했다가. 먹통이 되어 버리더니 인식이 안 되는 현상이 발생해서.... USB 사운드카드만 따로 중고 구매를 했었다... 써글)

 

 

Corsair Void Pro RGB 헤드셋

 

커세어 보이드 프로의 박스!! Wireless 버전이 아니긴 하지만....특가로 떠서 충동적 구매를 해버렸다.

약 일주일 가량을 해외배송을 기다려서 도착한 커세어 보이드 프로 RGB 헤드셋. 색상은 3가지 버전이 있었는데, 그냥 무난하게 하얀색 버전을 구매했다. 자 박스 비닐을 뜯어보자!!

보이드 프로 헤드셋에 대한 설명이 잔뜩 나와있다. 

 

박스를 뜯어서 꺼내보니 노란색 속 박스가 있고 이걸 다시 열어보니.. 헤드셋만 덜렁!! 하고 들어 있었다.

다른 구성품은 없는 거냐?!! 하고 생각하고 노랗게 솟아오른 종이 포장재를 꺼내보니 진짜 아무것도 안 들어 있고, 워런티 가이드와 마이크에 꼽는 폼만 덩그러니 들어있었다....(-_- 은근히 비싸게 파는데 구성이 구리기 그지없다.

이게 전부란 말인가... 진짜.. 좋게 말해 조촐.....(빈약하다..)

헤드셋의 왼쪽 부분에 마이크 음소거 버튼이 있다. 게임 중에 전화가 오거나 그러면 이 버튼을 눌러서 마이크를 음소거할 수 있다. 무선 버전은 버튼 대신 마이크를 위로 올리면 자동으로 음소거가 된다고는 하던데.... 사용하기엔 불편함은 없었다. 음소거 버튼을 누르면 삡- 하는 비프음이 들려서 버튼이 제대로 눌렸는지 아닌지를 확인이 가능하다.

 

Corsair Void Pro RGB 헤드셋 사용 후기..

 

보이드 프로를 구매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로지텍 G430은 동생에게 줘버렸는데... 쓰다 보니 보이드 프로의 아쉬운 점이 많이 느껴진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엔 기존에 쓰던 G430보다 저음이 상당히 부실하게 느껴지고, 배틀 그라운드 할 때도 발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 것처럼 느껴졌다. 게임 내에서의 방향성은 로지텍보다는 구분이 확실히 갔는데 근처에 적이 왔을 때 발소리가 거의 코앞까지 와야 들리는 정도라서.... 내가 사용하면서 든 생각은...

"아 그냥 G430 쓸 걸... 돈 아깝다."

였다. 구매하고 나서 알게 된 건데.... 보이드 프로를 극찬하던 사람들의 이유는 음질이 아니라...."대두일 때 착용감"과 "무선 버전의 편리함" 때문이었던 거다...ㅜ_ㅜ

발소리가 너무 안 들려서 이퀄라이저를 조절해 보려고 커세어에서 제공하는 iCUE를 설치해봤는데, 이걸 설치하니까 음질이 더 별로로 들린다. (인터넷에 후기들 보니 iCUE는 거의 쓰레기급이라서 안 까는 게 되려 더 좋다는 말들이 많았다. 가상 7.1 채널 쓰려면 깔아야 하는데... 젠장..)

 

인터넷의 헤드폰들의 주파수 응답을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가서 조회를 해봤다.

헤드셋 간 주파수 응답을 비교해 볼 수 있는 사이트 주소는
 https://www.rtings.com/headphones/1-2/graph#507/2031/503

 

Headphones - 1.2 - Graph

 

www.rtings.com

커세어 보이드 프로 (빨강, 노랑) vs 로지텍 G430 (초록, 보라)

역시나 사용하면서 저음이 너무 안 들린다고 느꼈던 대로, G430에 비해서 보이드 프로의 저역이 상당히 딸린다. 저 정도 차이면 진짜... 비교 불가....

1KHz~2KHz 대역도 평탄하고 높은 SPL로 가야 좋은 건데.... 보이드 프로는 훅 치고 올라가서 저 대역이 도드라진다. 초고음역대 역시 10KHz를 넘어가면 급격히 죽는 그래프...

헤드셋의 스피커 성능 자체는....-_- 하급... 이란 소리지...

그래서 결국 주용도인 배틀 그라운드를 하기 위해서, iCUE는 제거했고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을 켜고 사용 중이다...... 후우......

혹여 배틀그라운드를 하며 음질이 더 좋아질까? 발소리가 잘 들릴까? 하는 마음에 보이드 프로를 구매하려는 분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말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