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7.1CH 헤드셋 G430 구입 및 설치하기

Posted by Casker
2017. 10. 25. 20:56 일상/지름신영접

요즘 배틀그라운드를 시작하면서 원채 잘 못하는 것도 있었지만, 적이 근처에 왔는지 총을 어디서 쏘는지 조차 파악을 못해서 두리번 두리번 대다가 죽는 일이 다반사로 벌어졌다....


나는 옛날 5.1CH PC용 스피커로 게임을 하고 있는데, 유투브 상의 고수들 동영상을 보면 다들 헤드셋 필수라며 헤드셋을 하나씩 쓰고서 열심히 게임을 하고 있길래... 진짜 헤드셋의 영향이 큰가 하는 호기심+나도 지르면 잘 할 수 있을거야 라는 근거없는 자신감으로 헤드셋을 하나 질렀다.


주변에서 가성비(?)가 괜찮다는 말에 로지텍 G430을 구입했다. 사실 머리가 큰 편인데, 큰머리에도 잘 맞는다고 해서 샀다..._ㅠ_ㅠ

한국에서 사려고 하니 거의 8만원~9만원 가까이 하고 있었는데 아마존에서 검색을 하니 할인해서 4~5만원 대에 팔고 있길래 아마존으로 직구를 시도 했으나, 친구가 외국에서 한국으로 들어오며 사다 준다고 하길래...아마존은 취소....


아무튼 친구가 구매대행(?)을 해줘서 손에 넣게 된 로지텍 7.1CH 헤드셋의 모습을 몇장 올려본다.


 로지텍 7.1CH 헤드셋, G430 오픈!!!


아무래도 기본 부피가 있다보니 포장의 크기가 좀 크다. 근데 겉 외관 종이 케이스가 엄청 빡빡하게 끼워져 있어서 빼는데 조금 애를 먹었다. 종이 케이스 따위 찢어버리지 뭐...라고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쉽게(?) 뺐겠지만... 나는 조심조심히 빼서...


외관 종이케이스에서 힘겹게 빼내고 나면 위와 같은 모습이다. 충격에 보호되라고 잘 포장되어 있다.


흔들리지 말라고 요로코럼 몇군데 묶여있고...이걸 풀고 풀면


위와 같은 구성품들이 짜잔!! 하고 모습을 드러낸다. 헤드셋 본체와 볼룸조절용 유선리모컨과 단자... 그리고 볼륨이 작다고 말이 많은 7.1CH USB 타입 사운드 카드, 그리고 메뉴얼(?)이 들어있다.


 G430 연결 및 설치법

우선 뭐 컴퓨터와의 연결은 헤드셋 유선 단자의 스피커출력단자와 마이크입력단자를 USB 사운드카드에 잘 꽂아주고, USB를 컴퓨터에 꽂아주기만 하면 연결은 끝....(-_- 못하면 죽어야지...이런건...


그리고 나서 중요한게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를 받아서 설치해야 제품의 제대로 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아래에 공식 다운로드 사이트의 주소를 적어놨다. 필요하면 가서 받으면 된다.

http://support.logitech.com/ko_kr/product/g430-7-1-surround-sound-gaming-headset/downloads#


그리고 설치를 완료 하면 끝!!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우선 외관(?) 모습을 보여주고....


믹서 아이콘을 누르면 헤드셋의 스피커 볼륨과 마이크 입력 볼륨, 저음 고음등을 설정할 수 있다. 

그리고 이퀄라이저 기능을 지원해서 자신의 취향에 맞게 주파수대역별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할 때 발소리랑 총소리 잘 들을려고 조금 만져봤는데... 건물에 다가오는 발소리랑 총소리는 확실히 잘 들리는 것 같다.)



마지막으로 7.1채널 아이콘을 누르면 돌비서라운드 와 dts 헤드폰X 의 두가지 서라운드 사운드 기능을 제공한다. 다 설정해서 들어보고, 자신의 입맛에 맞게 쓰면 된다. 나는 우선 dts 헤드폰X를 사용 중인데, 세부적인 설정에 회의실 이름과 DTS 슈퍼 스테레오 모드라는 두가지 설정탭이 있다. 


나는 영화를 볼 때는, 회의실 이름을 DTS7.1 / 스테레오모드는 슈퍼 스테레오 프론트로 설정한다.

배틀그라운드를 할 때는, 회의실 이름은 First Person Shooter / 스테레오모드는 슈퍼 스테레오 와이드로 설정한다.

회의실 이름 탭 목록


DTS 슈퍼 스테레오 모드 탭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