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를 위한 크로스오버 FAST 144Hz 27 모니터 수령!!

Posted by Casker
2017. 6. 3. 20:48 일상/지름신영접

오버워치의 쾌적한 환경을 위해서 이틀 전에 지른 크로스오버 FAST 144Hz 27인치 모니터가 도착했다. 주문하고 이틀만에 오다니 역시 택배의 대한민국... 아무튼 144Hz에 대한 기대감이 있으니 얼른 개봉 해 보도록 한다. 

 Crossover Fast 144Hz 32" 모니터 개봉!!

모니터의 박스는 꽤나 큰 편이다. 모니터 자체가 27인치이다 보니 부피감이 있는건 당연한거지만... AMD의 FreeSync를 지원한다고 큼지막하게 쓰여있다. (하지만 나는 Nvidia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다보니 쓸모는 없지만.. 혹시라도 나중을 위해서 지원하는 모델로 샀다.)


박스 상단에는 AS발생시 박스가 필요하므로 버리지 말고 보관하라는 메시지가 적혀 있다. 모니터를 AS보내려면 포장을 제대로 해야 하는데 원래 박스에 포장해서 보내지 않으면 제대로 AS접수가 안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버리지 말고 보관토록 한다.


전면부에는 대략적인 모니터의 스펙이 나와있다. QHD 해상도를 지원하고 A-IPS 패널을 사용해서 시야각도 넓다.


인터넷에서 불량픽셀이나 이런저런 불량률이 높다고 해서 무결점 보장 제품으로 구매했더니 Perfect Pixel 이라는 스티커가 붙어 있다. 일반제품보다 3만원정도 비싸긴 하지만, 그냥 마음 편한게 제일이니까....3만원을 더 주고 구매했다.


 박스 오픈!!

제일 상단에는 거치대와 어댑터가 들어 있다.


'

한꺼풀 벗겨내면 모니터화면이 들어 있다.


구성품을 모두 꺼낸 상태...(아 리모컨을 깜박하고 빼먹었네...)


모니터 하단에는 초록색 LED 램프가 달려 있어서 전원이 켜짐 유무를 확인할 수 있다.


모니터 화면~ 뭔가 광활한 느낌이다. 27인치도 이정도인데, 32인치는 어떨까 하는 궁굼증도 들지만 32인치는 너무 클것 같아서 패스!! 화면이 한눈에 안들어올 것 같다.


모니터 뒷면


뒷면 거치대를 연결하는 곳은 총 6개의 결속부가 있어서 높이를 2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다.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뭐 아쉬운데로 써야지..난 좀 높이 쓰려고 원래 체결되어 있는 부분에 연결했다.


뒷면 스티커에는 모니터의 정보가 적혀있다. 


뒷면 하단에 있는 연결 단자 -  DC IN은 전원 연결부, HDMI 단자가 4개, DP 단자가 1개 이어폰 단자가 1개 있다.

144Hz는 HDMI4와 DP 포트만 지원한다. 처음엔 이걸 모르고 HDMI1 단자에 연결했다가 144Hz는 어떻게 설정하는거지 하고 한참 헤멧다. 메뉴얼 정독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다....




뒷면 우측엔 전원과 메뉴 밝기등을 설정할 수 있는 버튼이 있다.


거치대 연결 중


연결할 때 필요한 나사를 조여주는 간이 드라이버도 들어있다.


거치대 조립 완료!!



뒷면에는 4개의 볼트를 조여주면 된다. 


리모컨과 배터리, 리모컨으로 모니터의 전원을 껏다 켤 수 있고 여러가지 설정도 할 수 있다.


어댑터는 110~220V 겸용으로 출력은 12V 5A로 나온다.



케이블은 DP 케이블이 1개 들어있다.




기존의 First 27인치 모니터와 같이 놓고 비교해본 사진...
왼쪽이 First 27인치 모니터 오른쪽이 Crossover의 27인치 모니터이다.

패널 크기는 동일한듯 한데, 배젤의 크기에 차이가 있어서 First 모니터가 더 커보인다.


스피커에 모니터 화면이 가려져서 높이를 조절하려고 CD통을 양쪽에 받쳐놓았다. 높낮이 조절이 좀 더 되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드는 순간이었다.




마지막으로 불량화소 체크를 해보았는데 백색, 적색, 녹색, 청색 모두 크게 눈에 띄는 이상은 없었다.
(내가 둔감해서 그럴수도 있지만...)

 사용후기

우선 윈도우에서도 마우스가 60Hz 모니터에 비해서 확실히 부드럽게 움직인다. 현재 듀얼로 사용 중인데, 한쪽 화면으로 넘어가면 마우스가 끊겨 보이는 느낌이다. ㄷㄷㄷ 오버워치 할 땐 확실히 부드러워서 에임도 편하고 잘 맞는다. ㅠ 나도 이번 시즌엔 골드 갈 수 있는건가!!! 한번 화이팅 해봐야겠다. 골드 고고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