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차량, 구매 보조금 100만원 신청하기

Posted by Casker
2016. 12. 18. 12:16 자동차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매하면 구매보조금으로 100만원을 환급해 준다는 제도가 있어서 니로 구매 고민할 때 부터 알아봤었는데, 차가 나온지 3주가 지난 지금에서야 보조금을 신청했다. 보조금은 신청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작성한 계좌로 입금이 된다고 한다. (차량 구매시 하이브리드 차량이 일반 차량에 비해서 조금 비싼감이 있는데, 이런 구매 보조금으로 어느 정도 상쇠가 되는 듯 하다.)

 보조금 대상이 되는 하이브리드 차량


2016년 12월을 기준으로 보조금 대상이 되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종류는 아래와 같다.

쉐보레 볼트 플러그인,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K5 하이브리드, 니로 하이브리드, 렉서스 CT200h, 소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소나타 하이브리드,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토요타 프리우스, 토요타 프리우스 V

자신의 차량이 목록에 해당 된다면 신청해서 보조금 100만원을 돌려 받을 수 있다.(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500만원, 전기차량은 1200만원) 꼭 신청들 하길...100만원이 동네 강아지 이름도 아니니까 ㅎㅎㅎ


 지원조건 대상 자격


 온라인 신청 방법


오프라인으로 신청도 가능하지만 굳이 찾아가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므로 온라인으로 신청하는게 편하다.


http://www.hybridbonus.or.kr 

에 접속해서 아래의 절차대로 진행하면 된다.


 신청절차 따라하기...



1. http://www.hybridbonus.or.kr 에 접속해서 보조금 신청절차- 보조금 신청 메뉴를 클릭한다.


2. 보조금 신청 메뉴가 나오면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른다. 공인인증서나 IPIN 등을 통해 본인 인증을 하면 다음 메뉴로 넘어간다.


3. 보조금 지급 관련 공지가 뜨는데 내용을 확인 한 뒤 넘어간다.


4. 전화번호나 주소 등 개인정보를 입력해 준다. 


5. 화면 하단에 구매한 차량의 정보가 뜨면 맞는지 확인 후, 첨부서류를 첨부한다. 필요한 서류는 자동차 인수시 받은 자동차 등록증보조금을 지급 받을 통장의 사본을 이미지로 첨부하면 된다.


6. 첨부서류들을 모두 첨부하였으면, 하단에 통장사본과 동일한 계좌정보를 입력해준다. 그리고 신청자 정보수집 버튼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된다.



7.신청을 완료 하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처리 되었다는 메시지가 뜬다.


8.신청 현황을 조회하면 진행상태도 확인할 수 있다. 나는 토요일에 신청을 해서 아직 신청중에 머물고 있는데, 평일이 되면 뭔가 변화가 생기겠지...

얼른 100만원이 환급됐으면 좋겠다. 100만원 환급되면 뭘 할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