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자동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하기

Posted by Casker
2016. 12. 16. 20:04 자동차

기아 자동차 니로를 구매하고, 네비게이션을 지도를 업데이트를 수행했다. 차량의 SD카드 슬롯에서 메모리를 빼서 컴퓨터에 연결하고 기아 자동차 홈페이지에 접속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우측 상단에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를 클릭하면 진행할 수 있다.

 기아자동차 네비게이션 업그레이드 하기

1.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우측 상단에 있는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준다.

http://red.kia.com/kr/view/qmgt/navi/qmgt_navi_guide.do


2. SD메모리카드를 컴퓨터에 연결한 뒤, 기아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클릭한다.


3. 스마트 업데이트 플러스를 다운로드 하여 설치한다.


4. 동의 후 설치 하기...


5. 설치 완료 후, 스마트 업데이터 플러스를 실행하면 SD카드의 정보를 읽어들인다.


6. 저장 위치 메뉴에서 해당 메모리카드가 맞는지 확인 한 뒤, 업데이트를 하겠냐는 질문에 예를 선택해준다.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메모리 포맷 후, 7GB에 달하는 지도 용량이 복사되기 때문에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 기다리며 다른 일을 하다보면 업데이트가 완료 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면, 메모리를 빼서 차량에 다시 넣어주면 네비게이션 정보 업데이트가 완료된다.


2017.01.17 - 내용 추가
이렇게 메모리에 네비게이션 파일 복사를 마치고 나면 차량에 가서 메모리만 꼽는다고 업데이트가 바로 되는 것이 아니라 

1. 차량에 가서 메모리를 꼽고 시동을 건다 

2. 네비게이션 옵션 메뉴로 가서 

3. 업데이트 메뉴를 선택하고 업데이트를 실행해야지만 비로소 네비업데이트가 완료된다. 

그것도 모르고... 그냥 꼽고만 있었는데...;; 아무튼 위의 3가지 단계를 거치면 네비게이션 업데이트가 완료된다. 업데이트에는 5~10분정도 시간이 소요되고, 도중에 시동을 끄거나 하면 데이터가 훼손되어 A/S 센터를 가야 할 수도 있으니 반드시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