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여 만의 컴퓨터 구입, 샌디브릿지가 좋긴 좋구나...

Posted by Casker
2011. 3. 2. 01:38 일상/지름신영접


7년여 만에 질렀는데...다른건 빠른지 모르겠고.....

사진 수정 하면서 뭔가 효과를 주면 바로 바로 적용이 되네요.

전에 컴퓨터는 한 10초씩은 걸렸는데.....;ㅁ;

RAW 파일 컨버팅도 빠르고.... 좋긴 좋네요.

인증샷!!

 


요렇게 질렀습니다. 모니터는 원래 있던거 그냥 쭉 쓰기로 해서 패스~

 

CPU는 지금껏 10년이 넘게 AMD만 써와서 이번에는 인텔 써보자는 마음으로 샌디브릿지 2500k ....
k를 살까 non-k를 살까 마구 고민했는데...좀 쓰다가 나중에 오버나 좀 해보자 하는 맘으로 k질렀네요.
근데 벌써 3.3G에서 4G로 오버중..;;

 

램은 4G 짜리 한개......나중에 모자르다 싶으면 하나 더 사서 듀얼 채널로 쓸 생각입니다.

 

하드는 1테라 짜리로...사고...

 

보드는 그나마 저렴하던 녀석으로......-_-;; 나중에 칩셋 오류 수정된 녀석으로 교환 받아야겠네요.

 


게임은 잘 안하지만.....그래도 이왕 사는거.....좀 오래쓸 요량으로..중급 VGA로 질렀습니다.

 

파워는 뭐 다들 FSP인가? 거기꺼 추천하던데 전부 품절이라 그냥 케이스 회사랑 같은데꺼 질렀네요.
왠지 조립할 때 딱 들어맞을거 같아서...

 

에스프레소인가 하는 케이스 질렀는데 괜찮네요 팬도 많이 달려있고 USB 단자도 앞에 있고 ㅠ_ㅠ
예전 케이스는 USB 단자가 뒤에만 있어서 USB한번 끼울려면 책상 밑에 기어 들어가야 됐는데...

 

 

이건 DVD도 구울 수 있다는 그것.....;ㅁ;

옛날 컴퓨터 CD롬 망가져서 윈도우도 USB로만 깔던 생각하면 ㅠ_ㅠ

 


조립 완료 후, 몇일 쓰다가 한컷 .....먼지가 그새 앉았네요..ㄷㄷ


처음엔 80만원 대로 맞추려 했는데 이거 조금 저거 조금 올리다 보니.....
ㅠ_ㅠ 근 100만원 짜리가 되었네요.

컴퓨터는 너무 비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