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note Sticky note, 로그인에러 (Error 411) 해결하기

Posted by Casker
2017. 8. 29. 09:33 디지털기기/컴퓨터

Evernote를 사용하면서 가장 유용하게 쓴 메모 동기화 프로그램 중에, Evernote Sticky Note 라는 프로그램이 있었다. 그런데 이게 Windows10으로 업그레이드하면서 동기화 계정 로그인에 에러 메시지가 뜨고 제대로 동기화가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다. 컴퓨터에서 적어 놓은 메모를 바로바로 Evernote로 동기화 해주는 기능이 필요로 해서 해결 방법을 찾다가 최근에서야 찾아냈다.(원인을 찾아보니 사용자계정을 동기화 할 때, 생성되는 토큰과 관련된 DLL이 만기가 되었는데도 계속 그대로 제공이 되어서 그런 거라는 내용인 듯 했다.)


 에버노트 스티키 동기화 오류 발생


에버노트에 동기화를 하기 위해서 "Request Activation Link"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발생하고,


로그인이 안되면서 동기화를 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했다.



 Evernote Sticky동기화오류 해결하기


에버노트의 동기화 오류를 해결하려면 설치 후, 생성되어 있는 DLL 파일을 아래에 첨부된 파일로 교체해 주면 된다. DLL 파일은 Sticky Evernote 설치파일과 함께 압축해서 아래에 올려 놓았다.



최근에 댓글을 통해 작동하는 dll 파일을 찾게 되어 업데이트 해놓았습니다.

190731_Sticky_Evernote_Win10.zip





1. 우선 상단의 파일을 받아서 압축을 풀고, 현재 실행되어 있는 Evernote 를 우클릭해서 종료시킨다.



2. 압축을 푼 폴더에서 StickyNotes.OAuth 파일을 복사한다.



3. Evernote Sticky Notes 가 설치된 폴더로 이동해서 위에서 복사한 파일을 덮어 씌워준다.



4. 덮어씌우려고 하면 권리자 권한이 필요하다고 뜨는데 그냥 계속을 눌러서 덮어씌워주면 된다.




5. 다시 Evernote Sticky Notes를 실행해서 동기화 계정 로그인을 시도하면 Error 411은 발생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다.

1번의 액티베이션 링크 버튼을 누르고 계정정보를 입력하면 


어느 기간동안 액세스 할 수 있게 할지 선택하는 창이 나오고 인증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인증코드가 뜬다. 이걸 복사해서 


3번 칸의 인증코드 란에 붙여넣고 하단의 버튼을 누르면 동기화 계정 설정이 완료 된다.


Last sync. 에 보면 최근 동기화된 시간이 뜨며, 동기화가 되고 있는 걸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