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시저 시작 지점 DLL MSVCR100.dll 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해결하기

Posted by Casker
2016. 2. 8. 19:04 디지털기기
윈도우7을 사용 중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하려는데, "프로시저 시작 지점NonReentrantPPLLockHolder@details@Concurrency@@QAE@XZ을(를) DLL MSVCR100.dll에서 찾을수 없습니다." 라는 에러 메시지가 나오면서 설치가 진행되지 않았다. 업무에 필요한 프로그램이라 열심히 해결방법을 찾아보았다. 원인이 무엇인지는 확실히 모르겠지만 해결방법은 찾 수 있었다. MSVCR100.dll 파일을 새로 받아서 System32 폴더에 덮어 씌워보라는 내용도 있었으나, dll 파일의 버전을 잘못 받아서 덮어씌우면 아예 윈도우가 부팅이 안되는 사태까지도 벌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다른 방법을 찾았다.



 MSVCR100.dll 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해결하기


보통 이런 dll 을 찾을 수 없다는 오류들은 다른 프로그램이나 바이러스등으로 인해서 dll 파일에 손상이 생긴 경우에 발생한다. 이 에러도 아마 msvcp100.dll 이나 msvcr100.dll 라이브러리 파일이 꼬이거나 에러가 생겨서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듯 하다. 윈도우에서 보안 업데이트를 하면서 설치되는 Microsoft .NET Framework랑 Microsoft Visual C++ Redistributable 들이 문제를 잘 일으키는 것 같다.  


뭐 자세한 원인과 해결방법까지 알면 좋겠지만...그것까진 찾지 못하겠고.. 위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떠서 고생하는 분들은 아래 첨부파일을 받아서 실행하면 해결이 가능할 것 같다. 


msvcp100.dll msvcr100.dll 오류 해결.exe

↑이걸 다운 받아서 설치하세요.



위의 파일을 받아서 설치해 주고 재부팅 하면 위와 같은 에러를 더이상 보지 않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