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NTDLL.DLL 오류 해결하기...

Posted by Casker
2015. 11. 24. 22:43 디지털기기

프로그램을 실행했을 때,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고 시작과 동시에 ~~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라는 에러 메시지 창이 뜨면서 종료될 때가 있다. 오류의 정보를 보면 오류 모듈 이름에 'NTDLL.DLL' 이라고 뜨고 문제 이벤트 이름은 APPCRASH 로 뜨는 경우가 이런 경우 인데, 이런 오류들은 각종 사이트들의 보안모듈, Add-On 들 간의 충돌이 원인이 되곤 한다. 오늘은 이런 오류들의 해결법을 알아보기로 한다.


내 경우는 블랙박스의 영상을 보는 뷰어 프로그램이 계속 적으로 NTDLL.DLL 에러를 내뿜었다. 블랙박스 영상을 확인해야 하는데 실행할 때마다 계속 에러메시지와 함께 강제 종료가 되었다.


 NTDLL.DLL 오류 해결하기

해결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우선적으로 최근에 설치된 프로그램들을 지움으로서 해결할 수 있다.

1. 제어판- 프로그램 및 기능 메뉴를 실행한다.

2. 상단의 설치 날짜를 클릭해서 설치 날짜 순으로 정렬해 준다.

정렬 후에 최근에 설치된 프로그램 중에서 본인이 설치한 적 없는 프로그램이나 익스플로러의 ActiveX 기능을 통해서 설치된 보안 혹은 결제 관련 프로그램들을 싹 지워준다. 어차피 이런 프로그램들은 다시 접속하면 설치하라고 뜨기 때문에 지워줘도 상관이 없다. 그리고 나서 에러가 발생하는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해 보면 제대로 작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레지스트리 수정

1. 만약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레지스트리 수정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다. 실행 메뉴에서 regedit 를 입력 후에 실행한다.


2. 실행 하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뜨는데 여기서 아래의 경로로 들어가 준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Browser Helper Objects


3. 경로로 이동해 보면 'Browser Helper Objects' 하위에 다른 폴더(?)들이 있는데 이 녀석들을 삭제해 주고 재부팅 하면 NTDLL.DLL 에러는 대부분 해결이 된다. 주의할 점은 절대 'Browser Helper Objects' 폴더는 지우면 안된다는 거다. 이거 지우면 윈도우 재설치나 각종 다른 에러에 시달릴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