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개인정보를 왜 나만 못 보냐....??

Posted by Casker
2010. 8. 23. 19:07 일상
1



SK 브로드밴드 인터넷을 쓰다가 해지를 했다. 자동이체로 해놓지 않고 지로용지로 사용요금 청구내역을 받아봤기에 해지한 뒤로 잊고 있다보니 요금이 연체가 되었다고 전화가 왔다. '미납요금'을 내려고 SK브로드밴드 사이트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해보니...

"일치하는 사용자 정보가 없단다."  서비스 해지 했다고 사이트 로그인 정보도 삭제를 해 버린거다. 내가 그간 사용한 내역이나 미납요금 조차도 볼 수가 없고, 106이라는 지네들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확인하란다.

 

전화를 했다. "로그인이 안되는데요?" 라고 하자...어처구니 없는 답변..."비밀 번호 알려드릴까요? 고객님?" ....

가입 후 해지를 해도 개인신상정보 폐기 안하고 고스란히 보관하는 기업들 행태는 익히 알고 있었지만...기분이 더럽다. 게다가 비밀번호도 알려준단다. 그래서 "어떻게 알려주실건데요? 문자로 보내주나요? 직접 말해주나요?" ...."네...직접 말씀드릴께요.."

 

아 그런거다...내 주민번호나 전화번호, 이름, 주소지, 아이디, 비밀번호 따위는 그냥 다 보이는거다. ㅋㅋㅋㅋㅋㅋ 그것도 일개 상담원이 훤히 다...

 

그냥 미납요금 내역이나 보내달라고 하곤 전화를 끊었지만...기분이 아주 더럽다.

 

내 가입정보인데 지들은 그걸 고스란히 열람이 가능하고, 정작 가입했던 당사자는 열람조차도 못한다. 타의에 의해서 강제탈퇴 당해서 내 정보를 나도 못보는데 기업들은 손쉽게 열람이 가능하다는게... 정말 웃기지도 않는구나...비단 SK만 그런건 아닐테고 대부분의 기업들이 그럴테니...그냥 포기 상태로 신경을 끄게 되지만...

 

쓰면 쓸수록 우리나라의 여러 포털들 개인정보 관리는 마음에 안든다.

 매번 정보 털리는 것도 이젠 무덤덤해진 지경이지만...

 

왜 지들은 내 정보 보면서...나는 내 정보 못 보게 하는건지...
이런게 짜증나는거라고...
탈퇴하면 내 정보도 같이 폐기해야지 왜 가지고 있는거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