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스토리, 오리지날부터 공허의 유산까지...

Posted by Casker
2015. 11. 10. 10:38 디지털기기/게임

중학생 시절 스타크래프트라는 PC게임이 발매됐다. 게임잡지의 부록으로 체험판을 접한 뒤, 너무 재밌어서 정품CD를 구매했고 이 게임은 친구들 사이에서 필수 게임으로 자리잡았다. 학교가 끝나면 근처 PC방으로 향해서 1:1 멀티플레이나 4:4 멀티플레이를 즐기곤 했다. 끊임없이이루어지는 종족간의 밸런스 패치와 영화와 같은 스토리를 가진 싱글플레이, 24시간 무료로 운영된 배틀넷에 힘입어 게임방송의 시발점이자 거대한 프로게임 시장의 밑바탕을 이루기도 했다.

 게임이 오리지널 - 부르드워를 거쳐 2까지 나오고 자유의 날개 - 군단의 심장 - 공허의 유산으로 그 방대한 스토리를 마무리 짓게 됐다는 소식을 접하고는 그 스토리가 궁굼해져서 온게임넷에서 잘 요약해 놓은 스토리 동영상을 가져왔다. 근 15년에 걸친 스토리의 종지부가 찍히는 날이 된 것이다.


 Starcraft EP.01 - Original(오리지날)


테란, 프로토스, 저그 3종족 간의 치열한 전쟁의 시작인 스타크래프트 오리지날



 Starcraft EP.02 - BroodWar(부르드워)


케리건의 존재감이 한껏 커지고 지구인들의 이기심이 일으킨 종족 전쟁 "부르드워"

엄청나게 많이 했던 게임인데, 이런 스토리가 있었다니...영어에 취약해서 이해하지 못했던 스토리가 이제서야 제대로 이해가 되는구나..



 Starcraft EP.03 - Wing of Liberty (자유의날개)

레이너의 유물찾기!! 그리고 사랑찾기

2D에서 3D 게임으로 변모하면서 많은 거부감과 환영을 동시에 받은 스타크래프트2 시리즈의 시작 자유의 날개



 Starcraft EP.04 - Heart of the Swarm (군단의 심장)

케리건과 레이너의 슬픈 사랑얘기가...


 Starcraft EP.05 - Lecacy of Void (공허의 유산)



 Starcraft EP.06 - 번외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