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익스프레스, 하이퍼링크가 열리지 않을 때 조치법

Posted by Casker
2015. 9. 25. 20:20 디지털기기


회사 업무를 하면서 아웃룩 익스프레스(Outlook Express)를 주로 사용하게 됐다. 번거롭게 로그인 할 필요도 없고, 켜놓고 메일 수신확인도 설정해 놓으면 알아서 메일이 들어오고 알람까지 울려줘서 편리했다. 그런데 뭐가 잘못 된건지 메일상의 링크들이 열리지 않는 경우가 발생했다.

 이 컴퓨터에 대한 제한 사항으로 인해...

"이 컴퓨터에 대한 제한 사항으로 인해 이 작업이 취소되었습니다. 시스템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 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링크가 열리지 않았다. 열심히 찾아보니 레지스트리 파일을 추가하라는 것과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확장프로그램 옵션을 초기화 하라는 내용들이 많았는데... 두 가지 모두 해 보았으나 해결이 되지 않았다. 

그러던 중,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편집해서 해결하는 방법을 적용해 보니 해결이 되었고, 방법을 적어본다. 우선 윈도우의 시작메뉴를 누르고 실행창에 "regedit" 를 입력해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한다.


 해결방법!!!



이렇게 써 넣고 엔터!!

"HKEY_CLASSES_ROOT" - ".htm" 을 찾아 간다.


".htm"을 선택하면 (기본값)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걸 "htmlfile"로 변경해준다
이 항목이 다른 프로그램으로 인하여 변경 되었을 때 링크가 열리지 않을 수 있다 한다.

".html" 항목도 선택하여 (기본값) 항목을  "htmlfile"로 변경해준다.

그리고 나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아웃룩 익스프레스도 닫았다가 다시 실행해 준다. 그런 뒤에 링크를 누르면 새창이 뜨면서 잘 작동하는 걸 확인할 수 있다. 나처럼 아웃룩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서 고생하고 있을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이길!!

2015/10/26 - 지메일(Gmail), 아웃룩 익스프레스 계정 추가 오류 해결...
2010/04/19 - POP3 설정법, 메일을 편하게 아웃룩 익스프레스에서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