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폴더 공유, PC와 노트북 간의 파일 공유하기...

Posted by Casker
2015. 11. 19. 01:51 디지털기기

집에 컴퓨터가 2대 이상 있는 집이 늘어나고 있다. 데스크탑 PC와 노트북을 가지고 있거나, 데스크탑 PC만 두대 있는 사람도 있고... 내 경우는 노트북 1대와 데스크탑 PC 한대가 있는데 양쪽의 컴퓨터 간에 파일 공유를 하려면 FTP 프로그램을 사용하던가 USB로 데이터를 옮기는 불편함을 겪어야 했다. 하지만 USB는 엄청 불편하고, FTP프로그램은 속도가 좀 느려서 컴퓨터 간의 폴더 공유를 사용하려고 한다. 같은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컴퓨터들 간에 파일을 공유하려면 같은 네트워크 환경에 있어야 한다. 



 네트워크 위치 설정

처음으로 해야 할 일이 네트워크 위치 설정이다.


1. 윈도우 작업표시줄의 네트워크 아이콘을 클릭 후,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열기를 누르거나 제어판에서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를 클릭한다.



2. 새롭게 뜨는 창에서 활성 네트워크 보기 아래의 아이콘을 눌러서 네트워크 종류를 변경해 준다.



3. 회사 네트워크로 변경해 준다.


4. 다시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창 좌측의 "고급 공유 설정 변경"을 눌러준다.




5.옵션을 아래와 같이 설정해 준다.



 공유할 폴더 설정하기


1. 공유할 폴더를 오른쪽 버튼으로 눌러서, 등록정보를 열면 '공유' 탭이 보인다. 이 탭을 눌러서 '공유' 버튼을 눌러준다.


2. 파일 공유창이 뜨면 입력란에 'Everyone' 을 적고 추가를 눌러준다.


3. 추가된 'Everyone'의 사용권한을 원하는 수준으로 변경한 뒤 '공유' 버튼을 눌러주면 폴더 공유가 끝난다.

사용 권한 수준은 접속한 사람이 파일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를 제한 하는 것인데, 읽기는 "파일의 실행이나 복사"만 가능하다. "쓰기"까지 가능하게 권한을 부여하면, 접속한 사람이 공유 폴더의 파일을 지울 수 있고 새로운 파일을 옮겨 넣을 수도 있다. 공개 네트워크에서 이렇게 권한을 주고 사용하면 바이러스나 해킹 툴 등을 옮겨 놓을 수 있으므로 주의 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