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한 구멍 씽크홀(Sinkhole), 내가 앉아 있는 곳이 무너져 내리면 어쩌지?

Posted by Casker
2010. 6. 1. 22:53 일상/재밌는것들
 
 

씽크홀(Shinkhole) - 빗물에 패인 구멍 이라는 뜻이라네요. 검색해 보니 지표 아래에 흐르던 지하수가 순간적으로 빠져나가거나 하면 그 위쪽의 암석이 무너져 내리는 현상이라는데 사진을 보니 정말 합성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정도의 모습이네요. ㄷㄷㄷ 지하수를 무분별하게 퍼 올릴 때나 인간이 지형지물을 변형시킬 때도 드물게 발생한다는데...-_-;;

 

지금 내가 앉아 있는 곳도 저렇게 쑥 하고 꺼져 버리면 어떻게 해야 할지...상상만 해도 무섭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