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CAD 2013, 귀찮은 '환영합니다' 창 없애기...

Posted by Casker
2016. 3. 30. 23:23 디지털기기
AutoCAD 2013 버전을 사용 중인데, 캐드를 켤 때마다 귀찮게 환영합니다 창이 뜨곤했다. 환영도 한두번이지 아주 그냥 켤 때마다 실행속도나 느리게 만들고 아주 귀찮았다. 하지만..."다음부터 보지 않기"나 "오늘은 그만 보기" 같은 조그만 배려조차 하지 않는 AutoCAD를 보며 짜증은 났지만 어쩔 수 없이 쓰고 있었다.

그런데 이게 왠걸...-_- 없애는 방법이 있었다. 무료프로그램에 몰래 광고프로그램 설치하는 놈들도 아니고...보이게끔 된 창 아래부분에 체크 창을 숨겨 둔 것이었다. 이제부터는 귀찮은 "환영합니다" 창을 안보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AutoCAD 2013 환영합니다 창 비활성화


위와 같이 캐드를 켤 때마다 뜨는 환영합니다. 창...아무리 봐도 다음부터 보지 않기 같은 체크란이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이 창의 내용을 아래와 같이 마우스 왼쪽 클릭으로 스크롤 하면...!!!

시작시 표시 라는 내용이 뜬다. -_-;;; (니들이 무슨 애드웨어 프로그램이냐...) 이제 저 시작시 표시에 체크를 풀어주고 닫기를 눌러주면 귀찮은 환영합니다 창을 보지 않을 수 있다. 근데 가끔 뭐 필요에 의해서 환영합니다. 창을 보고 싶다면 명령어창에 WELCOMESCREEN 을 입력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