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밝기 조절, 어두운 블랙박스 영상 밝게 하기

Posted by Casker
2015. 10. 13. 00:40 자동차

최근 뽐뿌사이트에서 블랙박스 영상의 번호판 식별요청을 하는 글을 봤다. 어두운 곳에 주차된 차량을 박고 도망가는 빨간 차량의 영상이었는데, 밝기를 조절하면 번호판이 보이지 않을까 해서 밝기조절을 시도해봤다. (무료 프로그램 중에서 접하기 쉬운 다음팟인코더를 이용했다.)

2채널 블랙박스 후방영상 저장 방법
↑ 보려면 링크를 누르세요.


 동영상 밝기 조절하기

1.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동영상편집 탭을 선택해서 동영상 파일을 끌어다가 놓는다. 

 

2. 원본화면의 크기를 유지하기 위해서 "인코딩" 탭에서 화면크기를 원본크기사용으로 변경해준다.


3. 어두운 동영상의 밝기를 조절하기 위해 "영상처리" 탭에서 명도 및 대비 등을 조절해준다.

 

4.너무 빠르게 재생되어서 번호판 등이 보기 힘들다면, "기타" 탭에서 배속 인코딩의 항목을 낮춰준 뒤, 확인을 눌러주고 나온다.

 

5. 우측 상단의 동영상 목록을 선택해서 까만화면 쪽으로 끌어다 놓고 시작, 끝, 버튼을 눌러서 저장할 영역의 범위를 선택해 준 뒤, 삽입 버튼을 눌러준다. 그리고나서 인코딩 시작 버튼을 누르면 된다.

 

6. 인코딩이 완료 되면 알림 창이 뜬다. 


 동영상 밝기 조정 영상

 

밝기 조정 전 

밝기 조정 후

밝기를 조절해 보았으나, 영상 원본 자체가 어두운 곳에서 움직이는 자동차 영상이라, 번호가 선명하게 보이지 않아서, 변경 후에도 번호판을 식별하기가 어려웠다. 원본보다 화질이 좋아질 순 없다는걸 다시 한번 확인 할 수 있었다. 드라마 속 CSI나 국과수라면 가능하겠지만...현실은 그렇지 않으니..  테러 안 당하려면 주차는 밝은 곳에 CCTV가 설치된 곳에!!

2015/10/21 - 차량 뺑소니, 물피도주는 보상만 해주면 끝나나?...
2015/09/29 - 2채널 블랙박스 후방영상 저장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