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익스프레스, 지메일 계정 추가 오류 해결법

Posted by Casker
2015. 10. 26. 22:35 디지털기기

나는 아웃룩 익스프레스를 이용해서 메일을 받아본다. 각 포털 사이트에 들어가기도 번거롭고, 10분마다 메일 확인으로 체크해 놓으면 알아서 메일을 받아오기 때문에 편리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에 구글 지메일(Gmail)의 계정에서 자꾸 에러가 생겨서 다시 설정을 하는데 지메일의 설명대로 설정을 해도 메일 받기 및 보내기가 계속 실패를 하는 통에 불편함이 있었다.


분명히 비밀번호도 맞고 서버 설정도 맞는데이런 오류 메세지가 계속 뜬다.

메일함을 보면 "로그인 시도가 차단됨" 이라는 메일이 와 있어서 확인해 보니, 최신 보안 표준을 따르지 않은 앱에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려고 시도했다. 라는 메시지가 와 있더라. 아무래도 사용중인 아웃룩 2010이 오래되다 보니 최신 보안 표준이 적용되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로 보인다.

보안에 취약하다는데...네X버 메일은 별말 없이 작동되고 있으니 그냥 차단을 해제하고 쓸거다. 차단을 해제하는 방법은 아래의 자세히 알아보기를 눌러서 아래의 페이지로 이동한다. 안전하지 않은 앱이 계정에 액세스 하도록 허용 이라고 하는데 내용을 딱 보니 내가 사용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이 리스트에서 딱 보인다

https://www.google.com/settings/security/lesssecureapps

여기서 내 계정의 '보안 수준이 낮은앱'섹션 이라고 된 링크를 클릭해서 보안 수준이 낮은 앱의 엑세스 "사용"에 체크를 해준다.

 이렇게 저장을 해주고 나면 아웃룩에서도 지메일을 이용해서 메일을 보내거나 받을 수 있다.

2010/04/19 - POP3 설정법, 메일을 편하게 아웃룩 익스프레스에서 받아보자.
2015/09/25 - 아웃룩 익스프레스, 하이퍼링크가 열리지 않을 때 조치법